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움직이는 집무실, 리무진 못잖은 KGM ‘렉스턴 서밋’..차별적 강점은?

KG Mobility
2024-04-16 10:58:20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리무진 못잖은 안락한 승차감에 여유로운 공간, 움직이는 집무실이라는 말이 나온다. KG모빌리티(KGM)가 선보인 렉스턴 서밋(Summit)이 바로 그것.

강인한 SUV, 바디-온 프레임의 대표적인 차량, 벤츠의 심장을 가지고 있는 명품 파워 트레인은 KGM을 연상시키는 말로 표현된다.

1990년대 우리에게 익숙했던 그 ‘무쏘’는 당시 상용차 성격이 강했던 SUV들 속에서 100% 승용 감각을 앞 세울 만큼 소비자들에게 신세계를 선사하며 고급 SUV 시장 개척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4륜구동 자체가 전무하던 1980년대에는 대한민국의 기술력이 만들어낸 ‘코란도’출시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륜구동답게 여러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국산차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시장 수출, 1989년에는 코란도의 인기를 반영하듯 ‘미스 코뿔소, 미스터 코란도’라는 영화 출연과 함께 국내 자동차산업 사상 최초의 국제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해 남다른 성능을 자랑하는 등 기술력과 스타일까지 겸비해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여기에 탁월한 디자인과 기능적인 요소가 결합된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인 ‘티볼리’는 소형 SUV의 시작을 알리며 현재까지도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듯 KGM에게는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는 매력이 있다. 최근 출시한 ‘렉스턴 서밋’은 과거 쌍용자동차 시절의 뚝심 있는 모습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는 시각이다.

서밋의 탄생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3년 서울모터쇼에서 체어맨의 최상위 버전인 ‘체어맨 W 서밋’을 내놓기도 했다.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서밋은 정상을 뜻하는 말로 새로운 모델은 아니지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실내와 편의장치를 대폭 손질한 모델이다. 외관은 체어맨 W 리무진과 큰 차이는 없지만 인테리어는 리무진보다 한층 더 고급스럽고 움직이는 집무실이자 최적의 휴식공간을 제공하 듯 세세한 부분의 개선까지 이뤄져 당시에 많은 인기를 끌었던 고급 모델의 대표적인 차량이었다. 그런 쌍용차의 아성을 잇기 위해 KGM이 렉스턴 서밋을 내놨다는 후문이다.

렉스턴 서밋은 기존 렉스턴 디자인에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웅장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을 가진 렉스턴이 웰메이드 제품이라는 얘기다.

그러나 둘 다 똑 같은 렉스턴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렉스턴 서밋은 KGM에 숨겨져 있었던 보물 같은 휠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KGM은 20인치 블랙 휠과 올터레인(All-Terrain) 타이어 장착으로 웅장함을 더하면서, 고급 서스펜션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승차감을 확보해 렉스턴의 감성을 제대로 살렸다. 게다가 와이드 허브 스페이스를 적용하여 코너링 성능 향상 및 강인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했다.

렉스턴 서밋의 또다른 변화는 퍼스트 클래스급의 2열 공간이다. 최상급의 2열 프리미엄 천연가죽 독립시트는 140도 리클라이닝, 16.8cm 슬라이딩과 언더서포트 적용으로 항공기 1등석에 탑승한 것과 같은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2열 냉장고 ▲LED 실내등 & 독서등 ▲동반석 1열시트 컨트롤러 ▲휴대폰 무선충전기 ▲컵홀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후석 엔터테이먼트 시스템은 14인치 대화면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스트리밍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며, 슈퍼 서라운드 시스템은 우퍼와 듀얼램프 일체형 시스템으로 입체적인 음향 시스템을 구현했다. ‘렉스턴 Summit’은 2열에서 풍부한 편의 사양과 최상의 공간성으로 안락함을 선사한다.

렉스턴 서밋은 주행 성능도 향상됐다. 가속 로직을 새롭게 설계해 부드러우면서 폭발적인 가속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파워 부스터를 적용한 렉스턴 서밋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체감할 수 있다.

여기에 KGM의 능동형 주행 안전 보조 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이 기본으로 적용됐으며, 9개의 에어백과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4중 구조의 초고장력 쿼드프레임(Quad Frame)을 비롯해 첨단 안전사양 및 구조를 갖춰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전성도 확보됐다.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렉스턴 써밋의 국내 판매 가격은 6050만원이다. 고객의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슈퍼 서라운드 시스템(95만원), 액티브 배기사운드(140만원) 등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KGM 관계자는 “매번 도전적이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KGM은 이번 렉스턴 서밋을 출시로 신시장을 개척하는 선두주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2024년 올해로 설립 70주년을 맞은 KGM은 토레스의 성공에 이어 렉스턴 서밋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시장 트렌드를 선보이겠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
KG모빌리티, 렉스턴 서밋 (4인승 디젤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