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에 배터리팩 생산 시설 완공...전동화 전초기지!

Volvo
2024-04-24 20:49:59
볼보코리아 창원공장 배터리팩 생산 시설 완공
볼보코리아 창원공장 배터리팩 생산 시설 완공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세계적인 건설기계 전문 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지난 23일 창원공장에 아시아 최초로 볼보그룹 배터리팩 생산 시설이 완공됐다고 24일 밝혔다.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 배터리팩 생산 시설은 지난해 볼보그룹 본사로부터 약 100억원(780만 달러)의 초기 투자를 받아 구축된 시설이다. 1년여 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창원공장의 콤포넌트 생산 시설 내 약 760평(2500 m²) 규모로 완공됐다. 이는 국내 건설기계 제조사 중 최대 규모의 배터리팩 생산 라인이다.

이번 배터리팩 생산 시설 완공으로 전세계 볼보 굴착기의 55%를 생산하는 핵심 생산기지에 이어 그룹 내 전동화 로드맵 이행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거점으로 거듭났다. 이어 이번 배터리팩 생산 시설 완공을 통해 자체적으로 전기 연료 솔루션을 생산하게 됨으로써 배터리 수입에 따른 물류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할 예정이다.

앤드류 나이트 볼보그룹코리아 대표는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 내 아시아 최초 볼보그룹 배터리팩 생산 시설 완공을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빠른 전기 연료 솔루션 생산 및 유통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은 전세계 볼보 굴착기의 핵심 생산기지이자 볼보그룹 전동화 로드맵의 전초 기지로서 유럽 및 북미, 선진국 시장 내 전동화 장비 수요 대응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볼보그룹코리아는 오는 8월 자체 생산한 배터리팩을 장착한 차세대 전기 굴착기 EC230 모델 양산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