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현대모비스가 스페인 공장을 착공했다. 현대모비스는 이 공장이 완공되면 연간 최대 36만대의 폭스바겐 배터리시스템을 양산해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한국과 중국,…
어제국산차
지구온난화 가스로 인한 기후환경변화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고 이에 대한 경각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형국이다. 지구온난화 가스 중 수송 분야가 차지하는 비율이 약 20%를 점유하고 …
롯데렌탈(대표 최진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Biz car(비즈카)’의 스탠다드 멤버십 적용 대상을 전 차종으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마티아스 바이틀)는 서울시와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정원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뚝섬한강공원에 ‘그린플러스(GREEN+) 도시숲’을 조성한다고 …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가 마른 노면 제동력과 주행시 저소음으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의 전기차 전용 고성능…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한상윤)은 오는 28일까지 대전 엑스포시민광장과 엑스포과학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과학축제’에 참가해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운영…
현대오토에버는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ERP 기술 리더와 ITO 운영 총괄을 맡아온 김선우 상무를 신설 ERP센터장으로 영입했다고 27일 밝혔다. ERP 구축 및 글로벌 운영 …
혼다가 미국 오하이오 주에서 전기차 허브 공장을 세운다. 기존 공장을 전환하는 방식이다. 전기차 전문 매체 인사이드EV는 25일 “혼다가 오하이오주에 2025년까지 전기차 허…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줄줄이 픽업트럭 시장을 넘보고 있다. 그간 픽업트럭에 크게 관심이 없던 일본차까지 뛰어드는 모양새다.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1은 25일 “닛산·미쓰비시…
중국 전기차 업체가 국제 사회에서 개방을 외쳤다. 폐쇄된 사회주의 국가의 국적 기업이 개방을 외친 것이다. 로이터통신은 25일 “중국 전기차 제조사 니로가 미국 하버드대 연설…
미국 오레곤에 본사를 둔 어스크루저가 25일(현지 시각) 공식적으로 폐업한다고 전했다. 어스크루저는 이날 웹사이트를 통해 마지막 영업일에 관한 성명을 발표하며, 시장과 경제적…
램 스포츠 트럭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인 ‘2025년형 램 1500 RHO(2025 Ram 1500 RHO)’가 25일(현지 시각) 부터 주문을 시작했다. TRX가 단종됨에 따라 신…
로터스의 에바이야(Evija)는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는 순수 전기 하이퍼카 중 하나다. 25일(현지시각) 로터스는 더욱 뛰어난 ‘에바이야 X(Evija X)’를 공개해 주목된다. …
기아가 오는 6~7월쯤 본격 출시할 예정인 소형 전기 SUV ‘EV3’는 기아의 플래그십 대형 전기 SUV ‘EV9’을 빼닮았다는 말이 나온다. 참고로 EV9은 월드카어워즈(…
현대차, 아이오닉 5 N·싼타페·투싼으로 중국시장 공략!
오토차이나 통해 CATL과 파트너십 강화..중국 내 전동화 경쟁력 제고
현대차가 차별화된 고성능 전기차 기술을 앞세워 중국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25일(현지시각) 중국국제전람중심 순의관(China Inter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