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현대차그룹, 제주 롯데렌터카 전기차 대상 PnC 서비스 실시..편의성 ‘업’
PnC 서비스 이용해 초고속 충전 시 한도내 충전비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은 이달 15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제주도 소재 롯데렌터카에서 운용 중인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전기차에 ‘플러그 앤 차지 태크놀로지(Plug & Char…
전기차 스타트업 피스커가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상장 폐지된 가운데, 루시드가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는 소식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14일 “루시드가 사우디아라비아 공공투자기금에서 지…
일본 토요타가 중국 기업의 기술을 적용한다. 스마트카 분야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책이라는 분석이다. 중국 전기차 전문 매체 차이나EV포스트는 14일 “토요타가 자사의 글로…
부가티가 양산형 ‘볼라이드(Bolide)’에 대한 테스트를 완료했다. 와일드 윙이 장착된 이 트랙 전용 하이퍼카는 4년 전 데뷔한 콘셉트 때 보여준 모습만큼 독특한 외관이 특징이며…
BMW 5시리즈와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가 국산∙수입 신차를 통틀어 소비자 구입의향 공동 1위에 올라 주목을 받는다. 5시리즈는 출시 후 6개월 동안 단계적 상승을 거듭했다…
전기차 충전서비스 전문기업 채비의 충전소인 ‘채비 메가스테이션’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도시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2일 …
페라리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협회(Red Dot Awards association)로부터 최고 디자인 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접이식 소프트톱이 장착된 2+ …
최근 다수의 자동차 회사들은 브랜드 전기화 전략을 재평가하고 있다. 애스턴마틴도 예외는 아니다. 애스턴마틴은 최근 첫 번째 배터리 전기 자동차 출시를 2025년에서 2027년으로 …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GM)가 선정하는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2023 Supplier of the Year)’에 국내 협력사 18개 업체가 이름을 올…
한국앤컴퍼니그룹 산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스폰서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
포르쉐는 올해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총 7만7640대를 인도했다고 12일 밝혔다. 포르쉐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올해 포르쉐는 마…
르노코리아(대표 스테판 드블레즈)가 브랜드 전환을 기념해 전국 전시장에서 계약 고객들에게 프랑스 감성이 담긴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고 12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또 플래그십…
아우디 공식딜러 바이에른오토(대표 권혁민, 하승엽)은 아우디 전기차 저변 확대 및 충전 편의를 위해 기존 및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모두의충전'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
세계 최대의 자동차 생산국인 중국이 전기차 운반선을 대거 주문했다. 그만큼 전기차 수출도 늘어나고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로이터통신은 12일 “중국은 너무 많은 전기차를 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인도를 방문한다. 주요 기업이 중국 대신 인도를 선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로이터통신은 12일 “머스크 CEO가 이달 중 인도 뉴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