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캐딜락을 대상으로 조사에 돌입했다. 브레이크 관련 민원이 접수되면서다. 로이터통신은 23일 “NHTSA가 3322대의 GM 캐딜락 리릭 …
장기적으로 내연기관차 생산을 중단하기로 했던 피아트가 이와 같은 정책을 뒤집을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은 23일 “전기차 수요가 둔화하자 피아트가 내연기관 차…
국내 완성차 업체와 부품, 전자업체가 오토차이나를 통해 중국시장을 공략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네시스, 현대모비스, 삼성전자 등은 오는 25일(현지시…
롤스로이스는 22일(현지시각) 새로운 특별판 차량 3대를 공개해 주목된다. 첫번째 차량은 세단 ‘고스트 익스텐디드(Ghost Extended)’로 ‘익스프레셔니즘(expres…
BYD가 오는 25일(현지 시각)에 개막하는 오토 차이나 2024(Auto China 2024)에서 공개할 예정인 첫 번째 플러그인 픽업 트럭의 이름을 확정했다. 차량 이름은 ‘B…
포르쉐가 ‘2025년형 카이엔 GTS(2025 Porsche Cayenne GTS)’를 공개했다. 엔진은 트윈 터보 V-8 엔진이 탑재돼 이전 모델보다 40마력과 4.15 kgf·…
‘똑똑한 전기차’, 기아 소형 전기 SUV ‘EV3’...전기차 대중화 이끈다!
EV3, 생성형 AI 기술 활용한 음성 서비스 탑재..개인화된 디지털 경험 차별화
오는 6~7월쯤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기아 소형 전기 SUV EV3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 EV3는 구체적인 제원이나 사양 등은 공개되지 않…
가솔린과 전기 등 두 가지 연료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차냐, 아니면 전기를 이용해 구동되는 순수 전기차냐. 최근 전동화·전기화 시대를 맞아,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도 친환경차에 …
최고의 전기차다. 그야말로 매력 덩어리다. 현대차가 3년여 만에 새롭게 선보인 ‘더 뉴 아이오닉 5’는 전기차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는 판단이다. 개발자들의 고민의 흔적…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북미에서 자율주행 구독료를 인하한 가운데, 이와 같은 포석이 데이터 확보를 위해서라는 분석이 나왔다. 친환경차 전문 매체 일렉트릭은 22일 “테슬라가 미…
전미자동차노조(UAW)가 영역 확장을 꾀하고 있다. 폭스바겐 미국 일부 공장에서 노조를 결성한데 이어 이번엔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을 공략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22일 “전미…
3일전모빌리티
국내 공유 전동킥보드 사업은 불모지이고 후진적인 상황이다. 국내 법규 자체가 규제일변도의 포지티브 정책으로 인한 과도한 규제와 시장에서의 부정적인 인식만을 강조하면서 어느 덧 국민…
현재 사용 중인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차세대 배터리를 중국에서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중국 현지 매체 IT즈자는 22일 “중국과학원이 이르면 202…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유일한 왜건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스바루의 아웃백이 100대 한정판 모델인 X를 공개했다. 기어 변속이 가능한 CVT(무단 변속기)를 탑재한 게 눈에 띈다.…
브리지스톤이 새로운 달 탐사 차량용 타이어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개발된 달 탐사 차량용 타이어의 콘셉트 모델은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