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LG화학은 환경부(장관 한화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과 함께 화학업종 중소‧중견기업의 ESG 역량 강화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
기아는 3월 18일부터 4월1일까지 15일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글로벌사업관리 ▲구매 ▲경영지원 ▲경영지원(AutoLand화…
전기차 양대 산맥 테슬라와 BYD가 서로 다른 정책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18일 “BYD가 디스트로이어 07 하이브리드 신형을 구형보다 11.3% 저렴한 가…
구글의 자율주행차량 개발 기업 웨이모가 미국에서 완전자율주행 차량을 기반으로 한 콜서비스를 선보인다. 친환경차 전문 매체 일렉트릭은 19일 “웨이모가 LA에서 완전 자율 주행…
현대차는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이하 서울 시리즈)는 우리나라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압도적인 크기와 프리미엄 상품 구성으로 캐딜락의 브랜드 이미지를 견인하는 플래그십 SUV다. 시승차인 ESV는 에스컬레이드 스트레치 비히클(Escalade S…
포르쉐 신형 타이칸 터보 GT가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을 가장 빠르게 완주한 양산형 4도어 전기차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하지만, 포르쉐가 전기차 중 가장 빠른 자동차는 아…
금호타이어가 세계 최초로 단일 제품에 HLC(High Load Capacity) 혁신 기술을 적용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내놔 주목을 받는다.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전기…
스코다는 2026년까지 6대의 EV를 출시할 계획이다. 스코다는 이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은 ‘에피크(Epiq)’이라고 명명될 것이라고 밝히며, 에피크 콘셉트 차량을 공개했다. …
2024-03-18국산차
오늘 오랜 만에 멀미 느낌을 받았다. 선박이나 각종 이동수단을 반복해서 탑승해도 웬만해선 멀리를 하지 않는 필자가 오랜만에 그 특성을 느꼈다. 얼마 전 하루에 택시를 네 번이나 …
폭스바겐 브랜드 그룹 코어(The Brand Group Core)는 지난 14일 연례 기자 간담회를 열고 2023년 재무 실적 및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개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이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ÜV SÜD)의 비교테스트에서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 동급 제…
BMW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 모터스는 BMW 구미 통합센터를 새로 단장해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구미 지역 유일의 수입차 전시장인 BMW 구미 통합센터는 연면적 1…
대한LPG협회는 18일 친환경 LPG 화물차 확산을 위해 LPG 트럭 홍보 활동에 참여할 ‘LPG 1톤 트럭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LPG 1톤 서포터즈는 LPG 트…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와 중국 최대 전기차 배터리 기업 CATL이 협력을 선언했다. 전기차 배터리 교체 사업 활성화를 위해서다. 전기차 전문매체 차이나EV포스트는 17일 …